(주)유로파 회사소개
전 세계는 날이 갈수록 농도를 더해가는 대기오염과 지구온난화의 가파른 진행을 막기 위해 자동차의 배출가스 규제를 더욱 강화시키고 있습니다. 자동차들은 이 기준을 만족시키기 위해 더욱 미세한 필터가 내장된 배출가스 후처리 장치를 장착하고 운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후처리장치는 배기가스가 통과하기 힘들어 생성되는 배기압력을 증가시켜 운행중인 자동차 엔진의 출력과 연비를 심각한 수준으로 떨어뜨리는 현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렇게 악화되는 현상들을 극복하기위해 많은 연구들이 있어왔지만 엔진과 후 처리장치 중 어느 한쪽의 효율을 좋게 하면 다른 한 쪽은 필연적으로 희생되어야만 하는 트레이드오프 관계가 형성되어 서로를 양립시킬 수 있는 기술적 어려움으로 인해 이러한 현상들을 극복할 수 있는 기술의 개발은 전 세계적으로 없었습니다.
(주)유로파는 이러한 기술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세계 최초로 자동차 엔진의 출력과 연비를 향상하는 동시에 배출가스 후처리장치의 효율도 높일 수 있는 원천기술을 개발한 회사이며 그 원천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 유일의 기업 입니다.
한 방울(lcc)의 연료소비가 무려 8000CC의 공기를 오염시키고 있습니다.
한 방울의 연료를 아끼면 8000cc의 공기를 깨끗하게 보존할 수 있습니다.
결코 경제적인 면에서의 에너지 절감만이 아니고 단 한 방울의 연료라도 개개인 스스로가 절약하면 우리의 환경이 그만큼 깨끗이 보존된다는 사명감을 가져야 할 때 입니다.
우리는 원천 특허 기술과 축적된 노하우를 통해 고객 여러분의 자동차를 출력과 연비가 향상되고 매연이 대폭 감소되는 친환경적이면서도 자동차 최고의 가치인 주행성능을 세계 최고로 갖게 하는 명품자동차로 변화시켜드리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회사의 연구 개발 연혁
시기 | 내용 | 특허 번호 |
1999년 10월 | 자동차 급발진 방지장치 | 실용신안-016445 |
2000년 12월 | 엔진 운전 제어장치 | 실용신안-0215482 |
2001년 06월 | 자동차용 배기구 | 실용신안-0237021 |
2002년 08월 | 자동차용 배기구 | 특허-0464711 |
2005년 10월 | 특허청 우수특허 기술선정 및 기술평가 책자 발간 | 한국생산기술 연구원 |
2006년 10월 | PCT 국제특허 출원 | 특허-KR 003618 |
2007년 01월 | JETPIA-영문상표 | 상표-40-0695621 |
2007년 02월 | 아주 자동차대학 시험서 | SM520-연비13.1% 향상 |
2007년 02월 | 자동차용 배기구 | 특허-0684568 |
2007년 04월 | PCT 국제특허 출원 | 특허-KR 001614 |
2007년 05월 | 세계 29개국 출원 | 미국 일본 중국 등 |
2007년 10월 | 자동차용 배기구 | 특허-0766806 |
2007년 10월 | 자동차용 배기구 | 특허-0766807 |
2008년 08월 | 한국 발명진흥회 우수특허 기술선정 국제출원 비용 |
유럽.호주.캐나다. 등 특허청 |
2008년 08월 | 내연기관 역류제어기 | 특허-0853583 |
2009년 04월 | 국제특허 등록 시작 | 캐나다.러시아 등 |
2008년 08월 | 젯트피아-한글상표 | 상표-40-0758623 |
2012년 09월 | 선진시내버스(주) 테스트 시작 | CNG-버스,3대 연비 |
2012년 12월 | 소음기 배기가스 처리기 | 특허-1216179 |
2013년 05월 | 호주, 뉴질랜드,기술이전 | 특허-1628831 |
2013년 01월 | 선진시내버스 테스팅 종료 | 평균 14.2% 연비향상 |
2013년 03월 | 선진시내버스 테스팅 2차 종료 | 평균 18.5% 연비향상 |
2013년 04월 | (주)선진버스 납품 | rpm+JETPIA |
2013년 09월 | 알피엠 플러스 rpm+상표 | 싱표-40-1059802 |
2016년 05월 | 내연기관 역류제어기 | 특허-1627831 |
2017년 11월 | (주)유로파 법인설립 | 경민대학교 창업관 |
2018년 03월 | 내연기관 역류 배기장치 | 특허-1845992 |
2018년 06월 | 엔진의 연소 활성장치 | 특허-1911535 |
알피엠+젯트피아의 기술력
왜, 세계 최초의 자동차 기술이며 최고의 성능을 갖게 하는가?
알피엠+젯트피아 핵심기술원리
알피엠+젯트피아는 후폭풍을 제어한다
모든 폭탄은 터지면서 폭발 중심지로부터 퍼져나오는 폭풍이 건물과 나무등을 바깥으로 밀어낸다. (양압현상)
보통 폭탄 등이 터지면 순간적으로 주변공기를 높은 압력으로 밀어내므로 사물이 폭심지 바깥방향으로 날아가 버린다.
그런데 폭발의 위력이 크고 오래 지속되면 폭발 중심지에서 생긴 상승기류로 인한 부압현상으로 다시 주변의 공기를 빨아들여 집과 나무가 반대방향으로 빨려들어간다. (음압현상)
후폭풍
폭발후 폭심지 쪽으로 부는 바람(음압으로 인한 현상)
자동차의 엔진도 폭발장치이다.
엔진의 실린더 내에서 연소 폭발 후의 팽창 가스는 피스톤을 밀어낸 후 상승 기류에 속하는 배기가스가 배기관을 통해 급격히 배출된다. (양압현상)
상승기류에 속하는 배기가스가 배출된 배기관의 배기관은 주변의 공기를 빨아들이게 되어 다음순간 배기구를 통해 주변의 공기가 빨려들어간다. (음압현상)
자동차의 엔진은 흡입, 압축, 폭발, 배기의 4행정을 거치며 연속으로 양압에 해당하는 배기가스를 배기관을 통해 배출 한 후
음압에 해당하는 주변의 공기가 배기관으로 다시 빨려들어가는 현상을 지속시키며 동력을 발생시키는 기관이다.
자동차의 엔진도 폭발장치이며 후폭풍에 해당하는 부압파를 동반한다.
엔진 내부에서 폭발 후의 배기가스는 매우 고온(600~900도씨)이고 흐름 속도가 거의 음속(340m/sec)에 달하므로
이를 대기중에 그대로 방출시키면 급격히 팽창하여 격렬한 폭음을 내며 인체 유해가스인 매연도 동반하게 되어
폭음을 줄이는 소음기와 매연을 정화시키는 후처리장치가 장착되어야 한다.
그러나 배기가스는 이 장치를 지나며 저항이 발생되어 엔진의 출력과 연비를 떨어뜨리는 배압이 증가하게 된다.
더구나 양압에 해당하는 배출가스와 후폭풍에 해당하는 음압의 역류는 엔진 내부의 실린더와 소음기
그리고 후처리장치 내에서도 양압과 음압이 서로 교차되고 부딪치며 배출을 이루게 되어 배기가스의 저항은 더욱 커지며
높은 배압을 형성하게 되어 엔진의 출력과 연비는 더욱 저하되는 불리함을 안게된다.
현재 전 세계의 모든 내연기관 엔진의 자동차와 장비는 배기 시스템에 의한 엔진의 출력과 연료 소비 면에서 커다란 손실을 안고 운행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